각기병 치료에서, 10~20mg의 티아민을 2주 동안 일일 3회 근육 내에 투여한다. 신체 조직 포화에 이르기 위해, 5~10mg의 티아민이 들어있는 종합 비타민 제제를 1개월 간 매일 경구 투약할 것을 권장한다. 불충분한 식습관을 교정하고 충분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도록 처방해야 한다.
각기병은 “건성”형이나 “습성”형으로 나타날 수 있다. 식욕부진, 구역, 구토 또는 수술전이나 수술후 상태 같은 경구 투여가 가능하지 않는 경우 비경구적 투여가 적용된다. 또한 “흡수장애 증후군” (지방변) 같은 위장관 흡수 장애가 있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심각한 민감도 반응이 발생할 수있다. 정맥내 투여로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약에 민감하다고 의심되는 환자에게 투약하기 전 피내 검사를 권장한다. 2.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 이 약 및 이 약에 포함된 성분에의 과민반응 환자 3. 이상반응 특히 반복된 정맥내 투여 이후, 가끔 개인에 따라 티아민에 민감도나 불내성을 보인다. 근육내 투여 후 다소 압통 및 경화가 따를 수 있다. 온감, 가려움, 두드러기, 쇠약, 발한, 구역, 안절부절, 인후 긴장, 혈관신경부종, 청색증, 위장관 내 출혈, 허탈, 사망이 보고된 바 있다. 4. 일반적 주의 단순한 비타민 B1 결핍은 드물다. 불충분한 식이의 경우 종합적인 비타민 결핍을 의심해야 한다. 환자는 주사요법의 용량감소나 중지로 인한 재발 가능성이 낮아지도록 치료 동안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권고한다. 5. 임부 및 수유부에 대한 투여 1) 임부에 대한 연구에 의하면 임신 중 투여하는 경우 티아민염산염이 태아의 이상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 임신 중 약을 사용해도 태아 손상 가능성은 먼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연구가 태아 손상 가능성을 배재할 수 없기 때문에 명백히 필요한 경우에만 임신 중 티아민염산염을 사용해야 한다. 2) 이 약이 모유에 배출되는지에 대해서는 알려져 있지 않다. 많은 약이 모유에 배출되기 때문에 티아민염산염을 수유부에게 투여할 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6. 보관 및 취급상의 주의사항 빛이 차단된 25°C 이하 온도의 밀폐 용기에 저장한다.
e약은요의 정보가 없습니다.